맛집 탐방

여의도 국회의사당 야외 결혼식 국회사랑재 웨딩 방문기

Megan Son 2022. 9. 5. 23:39
Chinese (Simplified)EnglishFrenchGermanJapaneseKoreanRussian
반응형

 

친구 결혼식이 여의도 국회 사랑재에서 이뤄져서 이번 기회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국회사랑재에서 야외결혼식한 친구는 처음이였어요. :)

보통 야외결혼식하면 서울이 아닌 지방 등을 생각하기 마련일 텐데 서울 중심지에 이런 공간이 있는 거 이번에 방문해 보고 처음 알았습니다.

#국회사랑재

#예식

#결혼식

#웨딩

#일파르코

분위기 너무 좋아서 연신 카메라 셔터를 눌렀어요.

정말 결혼식 참식 많이 해봤지만, 이곳에서 결혼하면 평생 기억에 남을 듯한 분위기였어요.

태풍이 온다 하였는데 다행히 결혼식은 폭풍전야의 분위기를 고스란이 느낄 수 있었달까요?

너무 화창하고 바람 한 점 없이 해 쨍쨍하고 날이 좋았습니다.

주차장은 별다른 제재 없이 그냥 입장가능하였고요.

들어가다보면 외부 방문 차량은 국회둔치 주차장에 주차하라는 안내 표지판에 따라 이동하다보면 너무 찾기 쉽게 잘 되어 있었어요.

저도 이곳에 주차를 하고 조금 걸어서 사랑재로 이동하였습니다.

도보 3분 정도 거리일까요?

가까웠습니다. :)

날도 좋고 가벼운 발걸음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바로 적혀 있더라고요. 예식장 가는 길 :)

일파르코! 라고 적혀 있죠?

아마 일파르코라는 업체에서 모든 야외 결혼식의 과정을 준비한 것 같아요.

뭔가 신기하게 ㅋㅋ 제가 도착했을 때 바로 앞에 신부가 웨딩드레스를 입고 걸어가고 있더라고요.

타이밍 무엇이죠?

그래서 순간 포착할 수 있었습니다.

아름다운 신부의 뒷모습이죠? ㅎㅎㅎ

신부가 사라진 길을 따라서 총총 걸어가봤어요.

이곳이 바로 사랑재이군요.

대한민국 국회 사랑재

웰컴이라고 저를 반겨주네요. :)

기분이 벌써부터 좋네요.

이때까지만 해도 하늘이 조금 어둑어둑하죠?

하지만 잠시 후..

언제 그랬냐는 듯 화창해집니다.

#서울야외결혼식 #야외결혼식일파르코

저어 멀리 한옥의 건물이 보이죠?

 

 

멀리서 바라본 사랑재의 모습이에요. :)

야외 결혼식을 위한 케이터링과 테이블이 한켠에 설치되어 있네요. :)

 

 

 

 

사랑재 마당 한가운데에 있는 분홍색 꽃나무예요.

무슨.. 나무인지 결국 못보고 와버렸네요.

결혼식과 함께 꽃분홍꽃의 나무라니 로맨틱하네요. :)

신부측과 신랑측의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네요.

 

아직 사진이 셋팅되지 않은 포토 테이블이네요. :)

스탠딩 포토는 셋팅되어 있었어요.

국회 사랑재에서 이뤄지는 야외결혼식 분위기 너무 좋더라고요.

저도 야외결혼식에 대한 로망이 있어서 말입니다. :)

이 모든 것들이 일파르코에서 다 준비해 준 건가봐요.

결혼 준비에 한창인 신랑과 신부.. 잘 어울리죠? :)

한옥과 너무 잘 어울리는 분위기예요.

넓은 마당의 한쪽 구석에 마련된 신부 대기실이에요.

신부대기실도 야외에 있어요.

나무 그늘 아래 마련된 대기실입니다. :)

너무 분위기 있죠?

마치 미드에서 보는듯한 결혼식 같죠?

저도 결혼한다면 이런 곳에서 하고 싶네요.

 

 

 
 

이뻐서 여러 각도에서 찍어봤습니다.

 

신부 대기실의 한쪽 켠에는 사랑재의 한옥이 침엽수와 함께 그림과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죠?

마치 잡지에 실려야할 것 같은 분위기의 사진이네요. :)

 

아마도 플로리스트 분이 부케인지 뭔지 모르겠지만, 꽃을 만들어서 신부 대기석에 올려놓으셨어요. :)

놓치지 않고 찍어봤습니다.

진짜 어디서 찍어도 그림 같은 사진이 나오죠?

이래서 야외 결혼식 하나봐요..! :)

 

 

 

신부 대기식 너무 이쁩니다.

반짝이는 하얀 의자와 원형 분홍 카펫트 :)

그 위에 생화로 만들어진 부케..

힝..

이뻐서 계속 찍었어요.

 
 
 
 

그 옆에 펼쳐지는 한옥의 웅장함 :)

 
 
 
 
 

 

한옥 건물과 하늘, 구름, 침엽수의 조화..

 

결혼식이 진행될 쪽에서도 사진 찍어봤어요.

결혼식이 시작하기 전에 일찍 도착했거든요. :)

 

사랑재의 정면 모습입니다. :)

너무 이쁘죠...

 

잠시 후에 사진이 셋팅된 포토 테이블이에요. :)

 
 

국회사랑재를 배경으로 사진 촬영 중인 신랑 신부

한 폭의 그림이죠? :)

 
 

처음에 설치된 신부대기실에 해가 많이 들어와 해가 안 들어오는 나무 아래로 이동하였습니다. :)

이쁘죠? :)

 

일파르코에서 마련한 케이터링 음식이에요.

이곳의 팀장님과 잠깐 이야기할 기회가 있었는데요.

새벽부터 일어나서 음식 전부 직접 준비하시고 가져오시는 거라고 하시더라고요.

와.. 결혼식 있는 날은 새벽부터 엄청 분주하실 것 같더라고요.

관심이 있어서 잠깐 검색해봤더니, 10년 넘는 경력의 업체이고 10,000회 이상의 야외결혼식 출장뷔페를 진행한 업체였어요.

기존 주로 여의도순복음교회, 금감원, 국립외교원, KBC, 고려대 등에서도 진행 많이 하셨더라고요.

특히 여의도순복음교회, 지구촌교회, NC소프트 등에서는 '공식웨딩지정업체'로 선정되어 있다고. :)

역시.. 생화의 꽃 장식이 예사롭지 않다 했더니, 전문 플로리스트가 직접 스타일링 해주고 있다고 하셨어요.

제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꽃 전부 생화였거든요.

진짜 이뻤어요. ㅠ ㅠ

 

01234

 

 

 

식사 메뉴는 75~80종의 메뉴로 제공되고 있고

제가 알아본 바에 의하면 금액대에 따라 제공되는 메뉴 가짓수가 달라지더라고요.

38,000 클래식 메뉴 (75종)

42,000 노블 메뉴 (80종)

46,000 프리미엄 메뉴 (85종)

50,000 엑설런트 메뉴 (90종)

현재는 위와 같았어요.

식이 시작되기 전에 자리에 앉아 음식을 먹었어요.

뇸뇸뇸 :)

신랑 신부 너무 이뻤어요!!

그래서 사진을 좀 찍어봤습니다. :)

결혼식 분위기도 좋았고요.

리허설에서 진행된 라이브 너무 좋아서 동영상 찍어보았어요.

목소리도 좋고 선곡도 좋고 노래도 진짜 잘 부르시더라고요.

Notting Hill(Elvis Costello) - She

 

 

 

 

01234

 

자리에서 식사하다가 인사하러 온 신랑, 신부와 친구들도 찰칵찰칵 :)

행복하게 잘 살아야해!!!!!!

 

여유롭게 음식을 먹는 사이 정리하고 계시더라고요.

와 저도 이곳에서 야외결혼식 하고 싶네요. :)

 

보세요. 가는 길은 화창하죠? :)

시작은 구름으로 약간 흐릿했지만, 식이 진행되고 있는 도중과 마무리되는 시간에는 언제 그랬냐는 듯 해가 쨍쨍..

다들 신랑, 신부가 앞으로 잘 되려고 태풍 전에 날이 좋은 거라며.. :)

저도 공감합니다!

축하해!

 

네.. 갈 때는 웰컴이였지만, 나올 때는 :)

안녕!

 
 

아 일파르코 팀장님이신 분이 말씀해주셨다시피 무료시식도 가능하다고 해요. 예비 신랑 신부들은 문의 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꼭 결혼식이 아니더라도 단체 모임에서도 많이 이용한다고 하니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았어요!

 

 

 

일파르코 il parco

 

www.ilpar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