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탐방

와인137:명동 기념일 데이트 부모님 여자친구 남자친구 추석 선물 와인 와인샵

Megan Son 2022. 8. 31. 12:41
Chinese (Simplified)EnglishFrenchGermanJapaneseKoreanRussian
반응형

제가 전국 와인샵을 다 돌아다닐 기세입니다!

이번엔 명동에 다녀왔습니다.

명동에 오픈한지 4개월도 안 된 따끈한 와인샵이 있다 하여 방문해보았지 뭐예요.

4호선 명동역 8번 출구 도보 5분 이내 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진짜 가까워요. 네이버 지도 보고 가면 금방 도착할 수 있는 거리랍니다.

저는 지하철이 아닌 버스 이용으로 2번 출구 쪽으로 걸어갔지만요.

올 때는 다시 4호선 명동역 8번 출구를 이용하였고요. :)

#명동와인

#명동와인샵

#와인137

137은 무슨 뜻일까요? 갑자기 생긴 호기심이지만, 못 여쭈어봤네요.

3-4분 정도 걸었을까, 저 멀리 #WINE137 이 보이네요.

영업시간도 아주 큼지막하게 적혀 있군요.

계단을 올라가자마자 보이는 가게 안 모습이에요. :)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 오픈

저녁 8시 30분 클로즈

연락처

02.6310.1048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넓은 매장에 와인이 가득 진열되어 있어요.

우선 종류별, 국가별로 진열되어 있더라고요.

스파클링, 화이트, 레드 이런 순으로

또 거기서 국가로 나뉘어져 있어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사장님인지 매니저님인지! 제가 선호하는 와인의 타입만을 듣고 저에게 추천을 해주셨어요.

저는 유럽쪽 와인을 선호하는 편이고, 바디감이 높은 게 좋다고 하여 추천 받은 몇 가지 와인.

그 중에서 이번에 이태리 와인을 먹고 싶어서, 콕 나라를 찝어서 이태리 와인을 추천해달라고 하였습니다.

물론 프랑스, 칠레, 스페인 등도 상관없이 맛만 있다면 다 좋아하지만, 이번엔 이탈리아 와인을 한 번 먹어보고 싶었어요.

국내에서 이탈리아 와인을 접할 일이 많이 없더라고요.

주로 프랑스, 스페인, 칠레 등이 많았어요!

가게 한 켠에서는 추석 선물 세트를 위한 포장이 한창이여서 사진을 찍지는 못하였습니다.

정말 바빠보이셨어요. :)

아래쪽은 화이트와 스파클링 와인들이였어요.

그리하여 제가 추천 받은 몇 가지 와인들입니다.

샤또 삐라이 리우두누동 59,000

프랑스 와인이고요.

제가 또 비비노 평점을 안 찍어볼 수 없죠.

4.0점으로 훌륭하네요. :)

그 다음 추천해주신 프랑스 와인.

샤또 르 루베토 57,000

비비노 3.7로 쏘쏘네요.

제가 선호하였던 이태리 와인

이번 기회에 이태리 와인을 먹어보려고 마음 먹었기에, 더욱 관심이 갔던

토소 네비올로 59,000

비비노 4.1 점으로 그렇잖아도 먹고 싶었던 이태리 와인인데 평점까지 훌륭해서 결국 저에게 선택된 아이랍니다.

마지막으로 추천해주신 리오하 베가 리미티드 에디션

68,000

일반 리오하가 아니라 리미티드 에디션이라고 고유 번호가 찍혀 있다고!

하셨어요.

네 아래 총 생산된 병의 개수와 번호가 찍혀 있는 것이 어렴풋이 보이네요.

아래는 가운데 위치한 특별 1+1 행사 와인들이에요.

아모리스 꼬뜨 드 본 루즈 레드 와인 여기에서 1+1 행사 중이네요. :)

아모리스 비에흐빈뉴 레드 와인은 저희집에 한 병 있는데 38,000원에 행사 중이네요. :)

사장님이 추천 해주시는 것에 대해 이것저것 문의하고 있는 사이 다른 직원분께서 들고 가기 좋게 아래와 같이 포장해주셨습니다. :)

참고로 명동 와인샵 와인137 에서는 가게 밖에서 시음회와 와인 행사 한다고 하셨어요.

날짜는

9월 2, 3일 (금, 토)

9월 9일 (금)

9월 23, 24 (금, 토)

위와 같이 진행한다고 하셨어요.

저도 와인 좋아라해서 아마 재방문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한 번 해당 기간에 시음해보시고 구매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추석이고 뭐고 해서 와인 소비량 많을테고, 곧 연말도 오고 하니 비싼 와인은 이 참에 미리미리 쟁여놓고 소비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

접근성 좋은 명동, 서울 한복판에 위치한 와인샵 와인137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와인 종류 진짜 많아요.

주로 호텔에 납품되는 와인이라고 하시더라고요!

추천합니다. :)

그리하여 우리집에 도착한 이태리 와인 :)

와인 셀러로 쏘옥! 들어가버렸답니다. 후훗

이번 추석에 오픈하게 될수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