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빼고

이태원 약수 동대문 이색데이트 데이트코스 힐링 향수 공방 베리머치에서 나만의 향수 제조

Megan Son 2022. 7. 23. 20:24
Chinese (Simplified)EnglishFrenchGermanJapaneseKoreanRussian
반응형

 

 

이번엔 나만의 #향수만들기 #조향향수 를 경험하고 왔어요. :)

제가 원래 향수를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여서 여러 브랜드 향수를 사용해 봤거든요.

특별히 장미향에 플로럴한 우디, 씁쓸한 향 등 여러 종류의 향을 좋아하는 편이라.. 처음엔 아무 생각 없이 방문하였는데 가게 너무 아기자기하고 이뻐서 연신 사진을 찍어댔습니다!

또한 향을 맡으면서 기분이 너무 좋아지고 행복해져서 저도 모르게 엄청난 집중을 발휘하여 향수 제조 하였고요. 조향사님, 사장님께서 행복해 하시면서 이거저거 더 알려주려고 하셨어요!

그래서 만들어진 저만이 소유하고 있는 저만의 향수가 완성되었지 뭐예요!

우선 향을 직접 전달해드릴 수는 없으니 저는 최대한 사진과 동영상과 글로 모든 것을 담아볼 생각입니다. :)

약수역 8번 출구에서 도보로 10분 이내 거리한 베리머치 #약수공방 은 향의 세계로 떠날 수 있는 새로운 여행지였습니다!

잠깐 걸어서 도착한 가게 앞은 아기자기 너무 이쁜 것들이 가득했지 뭐예요!

가게는 핑크핑크와 화이트한 느낌으로 너무 이쁘고 아기자기 했어요. :)

문은 하얀색 커튼으로 가려져 있었고 가게 양 옆 유리에는 이쁜 꽃과 향수 병들로 가득가득 :)

#베리머치 한 가게는 위에 베리머치라고 쓰여져 있는 간판의 글씨조차도 너무 이쁜 거 있죠?

영업 시간 잠깐 보실게요.

매일 12시 오픈, 저녁 10시 클로즈였어요!

아앗 사장님 어마어마하게 오래 근무하시는군요..

아래 베리머치 인스타 그램이에요. :)

잠깐 들어가서 봤는데 사진 넘나 이쁜 것!

조향사님이자 사장님, 너무 창의력 대장!

왼손 잡이셨어요!!!!!!!

 

https://www.instagram.com/thisisverymuch/

 

베리머치(@thisisverymuch)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www.instagram.com

 

 

다른 각도에서도 찍어볼게요. :)

직접 제작한 향수들도 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계시더라고요.

각종 향초들도 너무 이쁘고..

간판 한 번 더 찍어볼게요. :)

반대쪽에서 바라본 베리머치도 너무 이쁘죠? :)

CREATE YOUR OWN FRAGRANCE

VERYMUCH

Yes!

향수, 캔들, 디퓨져, 인센스 까지 만들 수 있나봐요!!!

식물의 푸릇푸릇함까지 :)

반대쪽도 빠질 수 없죠!

우와..

여기 이 상품들이 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상품들인 것 같았어요!

끝장난다.. 넘 이쁘죠?

향도 얼마나 아름다울지 상상되네요. :)

보라색과 흰색의 조화라니.. 게다가 앤틱 골드 액자 :)

ㅋㅋㅋ 제가 들어가는 문 앞 아래에 고양이가 인사하고 있어서 너무 귀여워서 찍었어요.

섬유 탈취 향수도 판매하고 계셨어요.

4시간 이상의 지속력이고 35ml 1+1에 18,000원에 판매 중 :)

차량용 디퓨져도 있었네요? 이걸 지금 봤어요.

당시엔 사진 찍느라 정신 팔려서. 헤헷

다음에 친구 데리고 차량용 디퓨저 사러 갈지도? :)

한 쪽 벽면의 인테리어 너무 이쁘죠?

밖에서 보이던 창문을 안에서 찍으니 이런 모습이였어요. :)

오..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들 사진 찍어봅니당. :)

궁금하신 분들은 클릭해서 보세요.

또는 스마트스토어 들어가서 보셔도 돼요.

색감 너무 이쁜 조화 :)

#약수공방 베리머치 한 쪽 벽면 향수를 동영상으로 찍어봤어요.

 

 

 

 

아 그리고 조향하는 곳 바로 옆에 있던 거울.. 마치 창틀과 같은 인테리어 또한 너무 이쁘더라고요.

하얀 부엉이 :)

해리포터 향수일까요? 디자인 너무 이쁜 거 있죠?

아래 향초들.. :)

색색깔의 향초네요.

각종 앤틱한 느낌 나는 소품들도 이뻐서 열심히 찍어봅니당. 후훗

조향하는 에센스들인가봐요 ㅇㅅㅇ

사실 잘 모릅니다 저는..... 그냥 있길래 찍어봤어요! :)

아기자기 재밌을 것 같아보여요.

이곳이 바로 앉아서 조향하는 곳 :)

향들로 가득 쌓인 기분 진짜 너무 좋았지 뭐예요. ㅇㅅㅇ

프래그런스 및 천연 에센셜향료를 150여 가지 이상 보유하고 계신다고 하셨어요!

또한 이 향료들은 조말론, 딥디크 등 유명 유럽 향수들에서 사용되고 있는 것과 동일한 것이고 서울에서는 이곳 베리머치에서 밖에 사용하고 있지 않다고 하셨어요!

다른 각도에서 벽면 장식품들도 찍어볼게요. :)

이쁘니까요!

남는 건 사진이다!!

자 이곳이 제가 앉아서 조향 작업할 곳입니다!!!

와.. 이게 다 몇개예요? 한 칸에 5개씩 있고, 6*3칸이 있으니..

요기에만 90여 개의 향료들이 있는 거네요. ㅇㅅㅇ

에센셜향료 위에 초들이 귀여워서 사진찍어 봤는데 초점이 나갔네요.

이번에 새로 제작된 스티커 라고 하셨어요! :)

조향한 나만의 향수에 붙여 주신다고!

나의 향을 찾는 여정에 원하는 향들을 적어보라고 하셔서 열심히 적어보았습니다.

평소 제가 좋아하고 찾는 향들을 그대로 적었어요! :)

선택된 향들은 아래 비이커에 정해진 방울씩 넣어서 조향된다고 하셨어요.

이쁘죵? :)

제 짐은 여기에 보관했어요! :)

포근한 의자에 보관된 내 가방. ㅎㅎㅎㅎㅎ

바로 이 비이커가 제 향이 제조되어 담길 비이커예요! :)

두근두근..

제가 선호하는 향을 구체적으로 이미지로 적어도 좋고 향으로 적어도 좋고 아무렇게나 생각하는 대로 적었어요!

형용사든 뭐든 상관없다고 하셔서 저는 뭐 섹시, 우디, 로즈, 지적임 등 여러가지 다 갖다 적었지 뭐예요. ㅋㅋㅋㅋ

싫어하는 향으로는 시트러스 계열을 적었어요!

사실 시트러스 계열이 먹는거나 음식 등으로는 참 좋은데, 아 물론 향수가 아닌 그냥 뿌리는 방향제로도 상관없는데 그게 제 몸에 입혀지는 향으로는 저는 불호더라고요. ㅠ ㅠ

제가 로즈 계열 좋아한다고 하였더니 추천 받은 투버로즈, 월화향? 이라고 나오네요 네이버에 검색하니 수산화과의 식물이라고 해요 :)

같은 건지는 모르겠지만 뭔가 오묘한 향이였어요.

꺅! 벌서부터 마음에 들어요. 뭔가 특별한 향이 나올 것만 같은 기분 좋은 설렘.

각종 로즈 계열이 다 나와있어요. 깔깔

이 중에 제가 선택했던 향은 투버로즈와 다마스크 로즈 였던 걸루 기억해요. 아 물론 피오니도 한 방울 톡! :)

레드로즈, 화이트로즈, 그린로즈 등 여러 가지 계열의 로즈들도 많았어요.

다음에는 이런 것들도 첨가해서 다른 계열의 로즈 향을 또 만들고 싶은 욕심.. ㅇㅅㅇ

튜버로즈와 함께 할 각종 우디향들도 나열해 보았습니다.

Cedarwood, Sandal Wood, Patchouli, Pink pepper

각종 우디 계열향들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기분이 더 좋은 느낌!

진짜 천연 에센셜 향료라서 뭔가 다른 :)

후 왜 저도 갑자기 조향사가 되고 싶은 거죠......? ㅎ

너무 행복한데요? ㅋㅋㅋㅋㅋㅋ

저 좋아하네요 이런 거!!!!!

블랙커런트가 추가됐군요! :)

비이커에 들어간 약간의 알코올과 향료들 :)

아 참고로 베리머치에서는 향수를 제조할 때 일반 알코올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향수가 증발하면서 나는 알콜향이 나지 않는다고.

알코올 대신 와인 럼주를 만들 때 쓰는 발효주정을 알코올 대신 사용하신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베이스에서 알코올 향이 나지 않는다고 하셨는데 진짜 알코올 향이 하나도 나지 않았어요.

그냥 천연 에센셜 향료향만 가득한 느낌이였습니다.

물론 정제수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셨고요.

오.... 저 또 와야겠는걸요??

제가 동생이랑 친구들 다 데리고 또 오겠다고 약속을 약속을 드렸습니다.

너무 행복해서요.

블랙커런트 한방울 톡 :)

사실 여러 방울? ㅎㅎㅎㅎㅎㅎㅎ

1차로 조향된 향을 맡아보는 저..

아...! 기분 좋아

저만을 위한 향수는 저에게만 제조해서 사용해주신다고 하셔서 저의 글씨체로 들어가는 향들을 적어보았어요.

여기 나열된 향료들 옆에는 몇방울이 들어갔는지 레시피까지 정확하게 적어주셨어요. :)

저만을 위한 향수가 조금 더 많아졌죠?

각종 향료들이 계속 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튜베로즈가 방울방울 :)

 

샌달 우드 많이 톡톡톡 ㅇㅅㅇ

 

 

 

 

 

그리고 위에 잠깐 언급 되었던 알코올이 아닌 와인 럼주를 만들 때 쓰는 발효주정이 들어갑니다.

시향지에 맡아서 계속 시향해 볼 때 알코올 향이 나지 않았던 이유. :)

정제수 조차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셨어요!

혹시 이태원이나 동대문, 약수 어디서든 서울 근교 #이색데이트 찾고 계신가요?

#원데이클래스 도 진행하고 계신다고 하셨어요.

제가 체험한 것이 바로 30ml 나만의 향수 만들기! :)

30 ml 까지 해당 발효주정으로 채우시라고 하셔서 열심히 넣어봅니다. ㅇㅅㅇ

 

 

 

 

 

이렇게 해서 완성된 향수는 나만의 향수병으로 쏙 :)

 

 

 

 

 

뭐야.. 너무 귀엽잖아요...

병도 귀엽고 향도 취저이고, 제가 생각하고 상상하던 그 향이 나왔어요!!!!!!! 여러분!!!!

하지만 저란 사람 욕심 많은 사람..

다음에 또 다른 향으로 변형시켜 보고 싶은 마음이 뿜뿜 :)

스티커도 붙여 주셨고요. ㅇㅅㅇ

제가 보라색을 선택했는데 보라색보다 회색이 더 어울려 보여서, 아래 교체해 주셨어요!!!!

회색 스티커로 교체된 저만의 향수 :)

펌프 뚜껑과 너무 잘 어울리죠?

저 뚜껑은 한 번 닫히면 이제 열리지 않는다고 하셨어요.

이렇게 해서 완성된 저만의 향수...!

로즈, 플로럴 향이 가미된 우디 향의 관능적이고 지적인 느낌의 향수 라고 하셨어요. 헤헤헤

딱 제가 원하던 그 향이네요!!!

그렇지만 다른 향으로도 변형시키고 싶으니까 조만간 또 방문하겠습니다! 후훗

#서울향수공방

#이색데이트 #기념일데이트 기념일에 서로의 향수를 제조해주고 싶지 않으세요? 하하하

그 사람에게 어울리는 향은 아마 본인 보다 다른 사람이나 상대, 제 3자가 더 잘 알고 있을 수 있어요!

자신의 남친, 여친에게 향수 만들어 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 정말 친구들 한 명씩 데리고 또 방문하겠습니다. :)

감사해요. 좋은 기억과 경험 선물해 주셔서.

짠! 완성된 저만의 향수..

이렇게 해서 조향사님과 일대일 대화를 통해 완성된 저만의 레시피는 저에게만

 

50ml, 100ml 등으로도 판매하신다고 하셨고요. :)

제가 제조한 향수는 오드퍼퓸이였고, 오드뚜왈렛으로도 판매 가능하다고 하셨고요!!

 

저는 향수 매니아니까 30ml 말고 큰 걸루 구매하거든요!!!

조향 체험은 무조건 예약으로만 진행하신다고 해요. 네이버나 전화 예약 등으로 하심 될 것 같아요!

#데이트코스추천 #힐링플레이스 #향수만들기 #서울향수공방 #이태원향수공방 #동대문향수공방 #데이트코스추천

힐링 플레이스라는 태그처럼 저 정말 오늘 힐링하고 왔습니다. :)

색다른 경험, 기성 향수가 아닌 나만의 향수를 만들고 싶은 분, 요즘 힘드신가요? 베리머치 체험 강력 추천해요!!

진짜 뭔가 향으로 위로 받는 느낌이였습니다. :)

아참,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 제조된 향수는 10일 후 사용하면 되고 한 두달 뒤에 사용하시면 더욱 풍부한 향이 날거라고 하셨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