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빼고

합정 보컬 목소리교정 마포보컬학원 목소리공방

Megan Son 2022. 7. 13. 21:44
Chinese (Simplified)EnglishFrenchGermanJapaneseKoreanRussian
반응형

 

#보컬레슨 받아보고 싶어서 방문해봤습니다.

#합정보컬 #목소리교정 #마포보컬학원 #목소리공방 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예전부터 받아보고 싶었던 보컬레슨 이번 기회에 받아보게 되었습니다. :)

이런 방식으로 진행되는 군요! 저는.. 보컬 레슨보다 가장 기본적인 #발성연습 부터 하였습니다.

발성이 은근 어렵더라고요? ㅠ ㅠ

역시... 가장 기본은 발성이고 가장 어려운 것도 발성인 거 같아요......

계속 하고 있는데 제가 제대로 하고 있는 건지 아닌지 알 수 없는 이런 아리송한 기분..

아마 아무 것도 모르는 초보라 그런 거겠죠? ㅠ ㅠ

아무튼 후기 갑니다!

위치는 합정역 8번 출구에 위치해 있어요.

8번 출구 코앞이라 내리자마자 조금 걸었더니 도착! :)

와.. 최고 역세권!!!

건물 3층에 위치해 있네요. 도착 후 1층에서 사진 찍어 보았습니다. :)

 

 

 

 

 

계단을 올라가니 벽면에 목소리 장인!!!

보컬 마이스터라고 쓰여져 있네요. :)

 

 

예약번호

010-4885-0960

주로 전화 예약으로 진행하시나봐요. 네이버 예약은 열려 있지 않더라고요.



벨을 누르고 입구에 들어가자 슬리퍼를 주셨어요! :)

아무래도 방음되는 곳에서 보컬 레슨 진행중이시니 소리를 듣기 어려우실 거 같아요.

그래서 벨 누르는 건 필수로 보였습니다!

저는 30분 정도 일찍 도착하였습니다.

너무 일찍 도착하였을까요? ㅋㅋㅋ

벌써 오셨냐고 깜짝 놀라셨어요.

저는 이 공간에서 대기했습니다. :)

복도를 쭉 따라서 보컬 레슨 룸이 있네요!

룸은 3개 정도 있어보였어요!

아래에 동영상으로 보여드릴게요!

벽면엔 몇 가지 아트가 걸려 있고요. :)

 

 

 

대기 공간에서 찍은 외부 모습입니다. 탁 트인 건물이 멋있게 펼쳐져 있네요. :)

드디어 30분의 대기 시간을 끝내고 레슨 룸으로 입성!

아기자기 인테리어가 되어 있고요. 목소리 및 발성 교정 및 보컬 레슨 중 받고 싶은 게 무엇이냐고 하셔서 저는 보컬 레슨으로 선택!

 

 

 

무슨 노래를 부르고 싶냐 하여 고민고민 하다가 선택한 곡은 에코의 '행복한 나를'

우왕.. 바로 컴퓨터로 음원 재생 시켜주셨고요.

마이크 아무 것도 없이 쇼파에 앉아 생목으로 불렀어요!

처음 겪는 경험이라 무지 어색.........

하였지만 어색함을 무릎쓰고 생목으로 노래 시작!

 

 

 

 

노래 잘 부른다고 하셨고 어떤 부분을 보완하고 싶냐고 하셔서.. 솔직히 ㅋㅋㅋ 제가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도 잘 모르는 생초짜에게 그렇게 물어보셔서 둥절 ㅠ

하였지만, 가장 기본적인 보컬 레슨 중 하나인 고음이 안 올라가는 거 같다고 말씀드렸어요!

제가 선택한 곡은 고음이 그렇게 없는 곡이였던 것 같아서 얼떨결에 기억한 아이유의 '좋아요' 로 변경!

 

 

 

 

제가 성대에 억지로 힘을 주고 있다고 하셨고 ㅜ ㅜ 이야기할 때 조차도 힘을 주고 있다 하셔서 그걸 풀어주는 레슨을 30분 가량 진행했습니다!

총 레슨 시간은 50분!

성대 풀어주는 발성법 진짜 너무 어려웠어요.

아.. 이건 제가 너무 열중해서 동영상으로 못 찍었네요.

주온 소리 내면서 시작해서 소리를 위로 올려서 발성 연습 시작했어요!

아아아아아! 아아아아아! :(

근데 제가 제대로 하고 있는 건지 아닌 건지 도저히 알 수 없는 상태.. 열심히는 하고 있지만 저 제대로 하고 있는 건 맞나요 슨생님...??

지루한 아아아아아 소리의 향연..

저 제대로 하고 있는 거 맞죠..? ㅠ ㅠ

제가 평상시에도 성대에 힘을 주거나 아예 빼거나 말해서 그걸 풀어주기 위해 한다고 하셨고 어느 정도 발성 끝난 후에 노래 부르니까 허스키 보이스가 나왔어요.

이게 성대가 풀어져서 그런거라고..? 하셨습니다.

음음..! 집에서도 그거 열심히 해보라고 하셨는데, 과연.. 제가 제대로 하고 있는지 잘 모르겠는 상황에서 할 수 있을까요?

일단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다음에 또 재방문 해서 발성 연습 더 받아보려고요. :)

진짜 발성은 모든 것의 기본이라 이야기할 때도 중요하고 노래할 때도 마찬가지인 것 같아요.

시간이 순삭 되었습니다. 짧다면 짧은 레슨이 끝나고 다른 레슨실도 찍어보았어요. :)

아래는 바로 옆 레슨실입니다.

조만간 프립이나 클래스101, 탈잉 같은 곳에 원데이 클래스도 여실 예정이라고 해요!

 

 

커트코베인 :)

비틀즈

또 다른 연습실도 찍어봤어요. :)

 

 

 

 

즐거운 레슨이였다..! 다음에 또 보자 목소리 공방!

 

 

위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