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장

나는 4시간만 일한다 - 팀 페리스 4

Megan Son 2021. 4. 18. 01:25
Chinese (Simplified)EnglishFrenchGermanJapaneseKoreanRussian
반응형

 

 

 

나는 4시간만 일한다:디지털 노마드 시대 완전히 새로운 삶의 방식

COUPANG

www.coupang.com

 

현재의 건강 보험이 장기 해외여행에 대해 어디까지 적용되는지 확인하라. 짐을 팔거나 세 놓는 것을 고려하라. (방랑 여행을 하는 사람들이 권하는 방법은 세를 놓는 것이다.) 세 들어 있는 경우에는 아파트 임대 계약을 끝내고 모든 소유물을 창고로 옮기도록 하라.

갑자기 의심이 들면 이렇게 물어보라. "누가 내 머리에 총을 겨누고 있어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어떻게 할까?" 당신이 생각하는 것만큼 어렵지 않다.

여기에는 두 가지 요소가 있다. 바로 '끊임없는 배움'과 '봉사'이다.

살아간다는 것은 배우기 위한 것이다. 내 게는 다른 선택 방법이 없다. 이 점이 바로 내가 직장에 들어간 지 6개월 정도 만에 그만두거나 해고 당하지 않고는 못 견디겠다고 느끼게 된 이유

- 당신은 무엇을 잘하는가?

- 당신은 무엇을 가장 잘할 수 있는가?

- 무엇이 당신을 행복하게 만드는가?

- 무엇이 당신을 흥분시키는가?

- 당신이 성취감을 느끼고 자부심을 갖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

- 당신 인생에서 무엇을 성취한 것이 가장 자랑스러운가? 그것을 반복하거나 더 발전시킬 수 있는가?

- 당신이 다른 사람들과 나누거나 함께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

- 하나의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 목표를 이룬다면 모든 것을 바꿀 만한 것인가?

- 지금 당장 반드시 '해야만' 한다고 느껴지는 가장 시급한 일이 무엇인가?

- 앞으로의 인생을 바꾸기 위한 다음 초석을 얻기 위해 시급한 일을 방치 - 단 하루라도 - 할 수 있는가?

- 가장 오랫동안 해야 될 일 목록에 올라 있는 것은 무엇인가? 아침에 가장 먼저 그 일을 시작하고, 마칠 때까지 모든 일을 차단하고 점심도 먹지 마라.

최소 선택 라이프스타일 :

더 높은 성과와 작은 스트레스를 위한 6개의 공식

 

 

정기적으로 빈곤을 예행 연습해라. - 1~2주 동안 소비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라. 그리고 가장 적게 사용된 옷의 20퍼센트 이상을 기부해라. - 이 방법을 통해 생각을 크게 할 수 있고 공포를 이겨내고 위험을 감수할 수 있다.

세네카

 

- 더 많은 선택지를 고려할수록, 더 많은 구매자는 '후회'를 경험한다.

- 더 많은 선택지를 만날수록, 최종 선택의 결과에 만족하지 못한다.

1. 선택은 현재의 주의력과 행동에 사용될 집중력을 비용으로 한다는 점을 고려하라.

2. 집중력은 생산성뿐만 아니라 공감력에도 필요한 자원이다.

결과 지향의 루틴이 가져야 할 내용(예를 들어 운동)과 변화로부터 어떤 즐거움을 지향할 때 가져야 하는 내용(예를 들어 휴식)을 혼동하지 마라.

의사결정은 피할 수 없다. 이는 문제가 아니다. 훌륭한 CEO나 기업의 경영진들은 많은 양의 결정을 한다.

집중력을 소비하는 주범은 신중함이다. 각 결정에 대해 고민하고 생각이 흔들리는 시간들이다. 결정의 개수가 아니라 신중을 기하기 위해 쓰이는 전체 시간의 양이 당신의 집중력 은행의 잔고(또는 부채)를 결정한다.

지금 당장 멈춰야 할 9가지 습관

1_ 알 수 없는 번호의 전화는 받지 마라.

다른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것은 거리껴 할 필요가 없으나 놀라는 당사자가 되지는 마라. 결국 원치 않는 간섭이나 불리한 협상 포지션으로 귀결된다. 이런 전화는 보이스메일로 연결시키거나 그랜드센트럴GrandCentral과 같은 서비스

3_ 명확한 안건이나 끝나는 시간이 정해지지 않은 회의나 전화에는 동의하지 마라.

다루어야 될 주제나 질문들이 객관적으로 기술된 의제와 함께, 도출해야 할 결과가 명확하게 정리되어 있다면 어떤 회의나 전화도 30분을 넘어서는 안 된다. "다 같이 최대한 준비하고 시간을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미리 요구해라.

4_ 사람들이 횡설수설하게 하지 마라.

누군가 당신에게 전화했을 때 "요즘 어때?" 같은 질문은 잊어라. "무슨 일이냐?"나 "뭘 하고 있는 중인데, 무슨 일 있어?"라고 말해라. 일의 완성을 원한다면 핵심으로 바로 들어가야 한다.

이를 파악한 다음 저수익의 고불만 고객층에게 회사 정책의 변경을 고지하고 업무를 자동 처리 방식으로 변경해라. 그들에게 핵심 사항(전화 통화 가능 횟수, 이메일 대응 시간, 최소 주문량 등)이 담긴 이메일을 보내라. 그들이 새 정책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다른 공급자의 연락처를 제안해라.

대통령이 아니야. 그 누구도 저녁 8시에 나를 필요로 하지 않아. 좋아, 나와 연락이 안 됐다고 해서 무슨 일이 벌어졌는데?"

답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업무 시간 안에 일을 마쳐서 당신의 시간당 생산성이 땅바닥에 떨어지지 않도록 스스로를 강제해라. 집중해라. 정말 중요한 소수의 업무를 처리해라. 그리고 나가라. 주말 내내 이메일을 보내는 일은 이 행성에서 당신에게 주어진 얼마 안 되는 시간을 쓰는 방법이 아니다.

1_ 틈새는 새로운 거대시장이다.

20대나 30대의 미끈한 몸매의 주인공을 쓴다. 그러나 할머니를 포함한 모든 사람들이 젊음과 유행을 느끼기를 원한다. 그래서 아동복 브랜드를 걸치고 자신들을 대플 신교도라고 부른다. 시장에서 마케팅의 대상을 정할 때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들만으로 특정 지을 필요는 없다. 그 대상은 제품과 자신을 동일시하거나 속하고자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되어야 한다. 아무도 특징 없이 단조롭고 평범한 사람이 되고 싶어 하지 않는다. 그래서 모든 사람에게 어필 할 수 있도록 메시지를 희석하지 마라. 결국에는 누구에게도 어필하지 못한다.

원격 비서 getfriday.com

- 영화를 위한 음악 판권 작업을, 몇 달씩 걸리는 협상 과정 없이, 마우스 클릭 한 번으로 온라인을 통해 체결할 수 있는 사이트를 개설하기로 결정했다.

1. 작은 곳에서 시작하고 생각은 크게 하라.

2. 무엇이 당신을 흥분시키고 지루하게 하는지 명확하게 정의하라.

3. 당신을 흥분시키는 것에 집중하고 나머지는 제거하라.

4. 사람들이 무슨 말을 하건 당신을 흥분시키는 것을 계속하라.

5. 가장 중요한 것은 『나는 4시간만 일한다』를 읽어라!

www.postalmethods.com

 

https://www.postalmethods.com/

 

www.postalmethods.com

 

이 과정은 (1) 정보 다이어트에 들어가서, (2) 오후 9시부터 자정까지 집중력을 방해하는 요소 없이 일을 하고, (3) 어렵거나 시간 소모적인 일들(어려운 프로그래밍 작업이나 책을 위한 삽화 같은)은 모두 아웃소싱을 하는 식으로 진행했다.

4주쯤 뒤에 마침내 정보를 제공하는 자동화된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었다. 이는 내 공무원 시절 급여의 2분의 1을 대체했다.

나는 평소에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의지를 많이 했다. 그러나 때때로 무언가를 이루고자 할 때에는 사랑하는 이들의 충고를 무시할 필요도 있다. 불가능을 가능하다고 믿는다면, 실제로 이룰 수 있다.

브룩마이어

존재하지도 않는 퍼즐 조각을 맞추는 데 너무 몰두해 있다면, 당신은 진짜 즐거움을 모두 놓치고 있는 것이다. 규칙과 한계를 우리 스스로 정했다는 것을 깨달을 때, 성공을 좇는 데서 오는 무게감은 예기치 않은 행운에서 오는 가벼움으로 바뀔 수 있다.

그러니까 대담해져라!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할까 따위의 걱정에서 벗어나라. 사람들은 남의 일에 대해 그다지 관심이 없다.

 

느린 춤

회전목마를 타는 아이들을

본 적 있나요?

아니면 땅바닥에 떨어지는

빗방울 소리에 귀 기울여 본 적 있나요?

이리저리 팔랑거리는 나비의 날갯짓을 따라가 본 적 있나요?

아니면 저물어 가는 태양빛을 바라본 적 있나요?

천천히, 천천히

너무 빨리 춤추지 말아요.

시간은 짧아요.

음악도 머지않아 끝나겠죠.

하루하루를

바쁘게 보내시나요?

"안녕하세요?"라고 묻고는 대답까지 들으시나요?

하루가 끝나

잠자리에 누웠을 때

앞으로 할 백 가지 일들이

머릿속을 스쳐 지나가나요?

천천히, 천천히

너무 빨리 춤추지 말아요.

시간은 짧아요.

음악도 머지않아 끝나겠죠.

아이에게 말해 본 적 있나요?

내일로 미루자고.

그렇게 서두르다가,

아이의 슬퍼하는 모습을 못 보셨나요?

연락이 끊겨서,

좋은 친구를 잃어버린 적이 있나요?

전화해서 "안녕?"이라고 말할

시간이 없었기 때문이 말이에요.

천천히, 천천히

너무 빨리 춤추지 말아요.

시간은 짧아요.

음악도 머지않아 끝나겠죠.

어딘가로 너무 서둘러 가다 보면,

그곳에 가기까지 누릴 수 있는 즐거움의 반을 놓치게 돼요.

걱정과 조바심으로 보낸 하루는

포장을 뜯지도 못한 선물을 버리는 것과 같아요.

삶은 경주가 아니에요.

천천히 삶을 누리세요.

음악에 귀 기울이세요.

노래가 끝나기 전에.

내가 인생 리모델링 구상을 모두 마치고 나면 앞으로는 옌벤족 원격 비서에게 번역을 아웃소싱하게 될지도 모를 일이다. 팀 페리스가 가져다준 즐거운 상상이라고나 할까?

 

 

나는 4시간만 일한다:디지털 노마드 시대 완전히 새로운 삶의 방식

COUPANG

www.coupang.com

 

 

2021/03/24 나는 4시간만 일한다 - 팀페리스

2021/03/26 나는 4시간만 일한다 - 팀페리스 2

2021/03/30 나는 4시간만 일한다 - 팀페리스 3

​2021/04/18 나는 4시간만 일한다 - 팀페리스 4

Life Architect

Megan S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