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장

네빌고다드 5일간의 강의

Megan Son 2021. 7. 23. 22:40
Chinese (Simplified)EnglishFrenchGermanJapaneseKoreanRussian
반응형

 

 

 

 

서른세개의 계단 네빌 고다드 5일간의 강의 +미니수첩제공

COUPANG

www.coupang.com

 

어느 날 저녁, 친구가 신입 광고 임원들을 위한 모임에 참석했습니다. 강연자는 이 신입들에게 말했습니다.

"오늘밤 여러분에게 말하고 싶은 것은 하나입니다. 여러분 자신을 크게 만들면 실패하지 않을 거라는 이야기입니다."

평범한 어항을 하나 가져오더니, 그 안에 호두 한 봉지와 작은 콩들이 들어있는 봉지 하나를 가져와 어항에 채워 넣었습니다. 그러더니 그것들을 손으로 섞으면서 어항을 흔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강연자는 말했습니다.

"이 어항은 우리의 인생입니다. 인생이 계속적으로 변화되고 살아있는 리듬 속에 있는 것처럼 이 흔들림을 멈출 수는 없습니다. 보세요."

큰 호두가 어항의 위쪽으로 올라가고, 작은 콩들은 어항의 바닥으로 내려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강연자는 어항을 바라보면서 말했습니다.

"여러분 중 누군가가 지금 현재 상황을 보면서 상황이 왜 이렇게 됐는지 불평하고 있습니까?"

원하는 모습이 이미 되었다는 것을 사실로 받아들이십시오. 그 마음가짐 속에서 걸으시면 그것들은 현실로 드러날 겁니다.

 

나에게 주어진 유일한 과업은
나의 관념을 위대함으로 채우는 것뿐이다.

 

 

여러분이 이미 그 모습이 되었다는 것을 사실로 받아들일 때, 신의 이름인 욧 헤 바 헤(JOD HE VAU HE)를 완성합니다. 마음속의 영상이 현실로 드러나는 일은 우리가 신경 쓸 바가 아닙니다. 여러분이 이미 원하는 모습이 되었다는 것을 사실로 받아들인다면 그것은 자동적으로 눈앞에 나타납니다.

자, 다음은 아들의 이름을 살펴보겠습니다. 아버지께서는 아들에게 세상을 지배하는 권능을 주었습니다. 여러분이 바로 그 아들입니다. 여러분이 성경에 나오는 그 위대한 요수아(JOSHUA), 예수(JESUS)입니다. 우리는 요수아(JOSHUA) 혹은 여호수아(JEHOSHUA)라는 이름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들은 지배의 권능을 주는 두 개의 이름입니다. 여러분이 이 땅위에 살면서 여러분의 의식이 하느님이고 만물의 근원이고 유일한 실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여러분에게는 지배의 권능이 주어집니다. 여러분은 어떤 새로운 모습이 되고 싶다거나 갖고 싶은 것에 대한 욕망이 있을 겁니다. 다행스럽게 여러분에게는 상상 속에서 원하는 모습이 이미 되었다는 것을 느끼는 능력이 있고, 원하는 것을 가지고 있다고 느끼는 능력이 있습니다. 상상이 현실로 나타나는 마지막 결과는 3차원 마음의 능력을 넘어서 있습니다. 그 누구도 알지 못하는 방법으로 그것들은 모습을 드러낼 겁니다.

여러분이 마음의 눈 앞에서 이들 두 가지 이름들을 뚜렷하게 볼 수 있다면, 그 이름들은 여러분의 영원한 이름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겁니다. 여기 앉아 있는 여러분은 욧 헤 바 헤(JOT HE VAU HE)이자 욧 헤 바 쉰 아인(JOB HE VAU SHIN AYIN)입니다.

성경의 이야기들은 상상의 힘에 대한 내용들입니다. 실제로는 기도의 방법을 이야기로 만든 겁니다. 기도라는 것은 미래를 변화시키는 열쇠이기 때문입니다. 차원적으로 더 작은 세상인,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이곳을 변화시키기 위해, 인간이 차원적으로 더 넓은 세상 안으로 들어가는 열쇠를 성경이 주고 있습니다.

어떤 행동을 하고 있느냐는 것보다는 우리가 어떤 마음가짐을 갖고 있느냐에 따라 주변 환경들은 형성되기 때문에 인생의 드라마는 마음에 관련된 것입니다. 자기 자신에 대한 관념이 세상 만물의 기초가 됩니다. 자신에 대한 관념대로 행동하게 되고, 자신에 대한 관념대로 경험을 하게 됩니다.

이 이야기는 모든 미래의 창조행위에 대한 모범을 보여줍니다. 뿐만 아니라 세상을 창조하는 데에 필요한 것은 자기 자신밖에 없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자, 이제 이것들 모두를 우리가 이해할 수 있게끔 바꿔보면서 고대인들이 우리에게 무슨 말을 하려고 했는지 보겠습니다. 나의 의식이 하느님이라는 사실을 발견합니다. 그리고는 나는 이미 원하는 모습이 되었다는 것을 느껴서 나 자신을 그 모습과 비슷한 모습으로 변경시킵니다. 나는 이 산을 넘을 수 있는 세상전체란 것을 이제 알고 있습니다. 나의 목표를 명확히 합니다. 그 목표를 더 이상 느보라 부르지 않고 욕구라고 부르겠습니다.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내가 올라서야 하는 나의 거대한 산, 나의 느보입니다. 나는 피스가의 봉우리에 올라서야 하기 때문에 지금 그것들을 마음속에서 응시하기 시작합니다. 나는 만족한 느낌을 얻을 때까지 마음속에서 원하는 것을 응시해야만 합니다. 만약 만족한 느낌을 얻지 못했다면, 향기로운 냄새를 뜻하는 여리고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내가 원하는 모습이 되었다고 느낄 때, 그 느낌과 함께 오는 기쁨의 감정은 억누를 수 없습니다.

나는 여리고로 상징된 만족한 느낌을 얻을 때까지 내가 원하는 것을 계속 마음속으로 응시해야만 합니다. 만족한 느낌을 얻은 후에는 나의 세상 안에서 그것들을 눈에 보이는 모습으로 드러나게 하기 위해 어떤 일도 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남자, 여자, 아이들, 내 주변 세상 모든 것을 뜻하는 길레드의 언덕이 스스로 증거를 가지고 오기 때문입니다. 주변의 모든 것들은 내가 사실로 받아들인 모습으로 스스로 변모될 것이고 내 안에서 간직하고 있는 모습으로 스스로 변모되어 나타날 겁니다. 내가 사실로 받아들인 모습으로 세상이 변화되어 갈 때 예언은 성취된 것입니다.

지금 원하는 것을 인식하고는 이미 내가 성취했다는 것을 사실로 받아들여 그 확신 안에서 걸어 나간다면 나는 그렇게 될 겁니다. 그래서 낡은 자아에 대한 관념은 완벽하게 죽음을 맞이해서 사람들이 그 낡은 자아가 묻힌 곳이 어디냐고 묻더라도 어느 곳도 가리킬 수도 말할 수도 없습니다. 그리고 난 완벽한 죽음을 맞이하였기에 후손들 역시 내 옛 자아가 묻힌 곳을 찾을 수도 없습니다.

 

 

그런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과거의 상태에 묶여 살면서 점점 더 가난해지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과거에 일어났던 일들에 대해 이야기하기를 좋아합니다. 그들은 예전의 자신을 조금도 묻으려 하지 않고 오히려 예전의 낡은 모습에 더 커다란 생명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서른세개의 계단 네빌 고다드 5일간의 강의 +미니수첩제공

COUPANG

www.coupang.com

 

Life Architect

Megan S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