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장

네빌고다드 5일간의 강의 2

Megan Son 2021. 7. 24. 16:23
Chinese (Simplified)EnglishFrenchGermanJapaneseKoreanRussian
반응형

 

 

 

 

 

 

서른세개의 계단 네빌 고다드 5일간의 강의 +미니수첩제공

COUPANG

www.coupang.com

 

 

첫 번째 단계는 욕구입니다. 여러분의 목표를 명확하게 하고 원하는 것을 명확하게 아는 것니다.

자, 다음 두 번째 단계입니다. 원하는 목표가 이루어졌다면 일어날 만한 사건을 떠올려보세요. 그 사건은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이루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어야 합니다.

세 번째 단계는 몸을 움직이지 말고 잠과 비슷한 상태 속으로 들어가는 겁니다. 그런 후에는 여러분이 위에서 구상했던 행동을 하고 있다고 느끼고, 실제로 지금 여기서 그 행동을 하는 것을 상상해야 합니다.

유월절(Passover) 혹은 과월절(crossing over)이라 불리는 신비적이면서 정신적인 변형을 경험하기 위해서, 여러분은 지금 당장 원하는 이상과 하나가 되어야만 합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그 이상에 믿음을 유지해야만 합니다. 믿음을 계속 유지해 나간다면 믿음으로 십자가에 이상을 묶어놓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어떤 이의 도움도 없이 부활시킬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미 원하는 모습이 되었다는 의식을 지니고 걸어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여러분 의식 속에 만들어 놓은 자신의 모습을 다른 이들이 볼 수는 없습니다.

이렇게 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궁극적 목표와 하나가 되었다는 생각 속에 의식을 두는 겁니다. 여러분이 이미 원하는 존재가 되었다는 것을 사실로 받아들이십시오. 그러면 사실로 받아들인 것은, 비록 지금 현실로 드러나지는 않았을지라도, 계속 그 믿음을 유지한다면 현실로 드러날 겁니다.

우리는 다른 이들을 볼 때, 우리가 불어넣은 이상이 구현된 모습으로 보아야 합니다.

우선 여러분의 원하는 이상을 명확히 하십시오. 그러면 바라바를 풀어주고 예수를 십자가형에 처한 후에 부활시킬 수 있습니다. 이제 편안한 의자에 앉아서 긴장을 풀고 잠과 비슷한 상태 속에 빠집니다.

좋은 문학책들을 읽고 아름다운 음악들을 듣고 품격 있는 대화를 하면서 마음을 적절하게 준비하는 일에 하루 일정한 시간을 투자하십시오. 사도서간에서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무슨 일에든지 참되며, 무슨 일에든지 정직하며, 무슨 일에든지 의로우며, 무슨 일에든지 순결하며, 무슨 일에든지 사랑스러우며, 무슨 일에든지 좋은 평판을 얻고, 만일 무슨 덕이 있거나 무슨 칭찬이 있으면 이런 것에 대해 생각하라." 빌립보서 4:8

우리 이야기로 돌아와서, 요한복음 18장을 보면 예수께서 동산에 있을 때, 갑자기 군중들이 그를 찾기 시작합니다. 그는 어둠 속에 선 채 말합니다. "누구를 찾고 있는가?"

유다가 대표로 대답해 말하기를, "우리는 나사렛의 예수를 찾고 있습니다." 그러자 음성이 들립니다.

"나는 그이다.(I am He)"

그리고 성경에서 말하는 유다의 자살이란 자아관념이 바뀌는 것을 말할 뿐입니다. 만약 원하는 것을 발견했다면 여러분의 예수님이자 구세주를 발견한 겁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존재가 된 것처럼 행동한다면 여러분의 이전의 관념들은 죽고(유다의 자살) 예수로서 살게 되는 겁니다.

여러분은 저를 만났고 여러분 현재모습으로부터 구원할 방법을 만났기 때문에 이제는 현재의 모습과 그 존재가 세상 밖으로 표현하던 모든 것들을 떠나보내십시오. 그것들로부터 떠나십시오. 다른 말로 하자면 밖으로 나가 자살을 하십시오.

과거의 자신은 죽음으로 인도하고 누구도 보지 못했던 진정한 자신의 모습에 생명을 주십시오. 이는 여러분 스스로 목숨을 끊는 것과 같습니다. 이전까지 생명을 주었던 것들을 의식에서 떠나보내면서 이전의 존재는 죽음을 맞이하고, 여러분의 동산에서 발견했던 것들에 생명을 줍니다. 이제 여러분은 여러분의 구세주를 발견합니다.

7이라는 숫자는 정적, 휴식, 안식일을 말합니다. 원하는 것이 이미 존재한다는 확신 속에서 흔들리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원하는 것을 성취했다는 느낌을 사실로 받아들여 다른 것에 흔들리지 않고 분산되지도 않는 상태 속에서 잠이 든다면, 정신적인 휴식에 들어간 것이고 정신적인 안식일을 거행하고 있는 중이자 7번째 나팔을 불고 있는 중입니다. 벽들은 무너집니다. 나를 둘러싼 주변 환경들은 바뀌고 내가 사실이라고 생각했던 것들에 맞춰서 환경들은 스스로 만들어갑니다. 주변 환경들은 무너지고 내 마음속에 지녔던 것들은 부활합니다. 내 안의 고요 속에 도달할 때, 나를 둘러싼 벽들과 장애들과 문제들은 스스로 무너져 내립니다.

생각을 마음의 눈 앞에 고정시켜 확고히 할 수 있는 사람은, 세상 모든 것들이 그 마음의 이상들을 부정하더라도 그것들에 믿음을 유지시켜 나간다면 그 마음의 이상들이 외부로 나타나는 것을 보게 될 겁니다.

생각을 잡고 있는 것과 생각에 잡혀 있는 것은 결과적으로 큰 차이가 나타납니다. 생각에 지배되십시오. 그래서 여러분의 이미 그것인 것처럼 마음을 채우십시오. 그러면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말하든, 여러분의 흔들리지 않는 마음의 영상을 따라 길을 걸어가게 될 겁니다. 마음을 지배하고 있는 생각을 따라 여러분은 걷고 있는 중입니다.

어젯밤에 말했듯이 진정한 자신의 것 중 유일하게 선물로 줄 수 있는 것은 단 하나, 그것은 여러분 자신밖에 없습니다. 그 이외에는 없습니다. 여러분 자신으로부터 그것을 내주어야만 합니다.

밤에, 차읜적으로 더 넓은 세상 속에서 깊은 잠에 빠졌을 때, 사람들은 이 땅위에서 후에 상영될 드라마들을 보고 그 역할들을 연기합니다. 내부의 위대한 자아가 읽고 연기한 대로 이 땅위의 드라마, 즉 현실을 펼쳐집니다. 자유의지라는 환상은 단지 우리를 행동하게 만드는 원인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잠에 빠졌을 때 마음을 지배하는 감각들은, 그것들이 당장은 현실이 아닐지라도, 곧 현실 속에서 모습을 드러낼 겁니다. 잠에 들 때 원하는 것이 이루어졌다는 느낌을 사실로 받아들이는 것은 우리의 마음에게 "현실이 되어라!"라고 말하면서 그것을 이루...

여러분은 하느님이 머무는 집이라 말할 수 있으니, 많은 저택들은 여러분 마음속의 수많은 상태들을 말합니다. 내 아버지의 집에는 수많은 자아에 대한 관념들이 있습니다. 그 영원함 속에서 고갈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여러분이 어떤 모습이 된다 해도 영원함 속에서 어떤 것도 고갈 되지 않을 겁니다.

고요히 눈을 감고 자신이 어떤 다른 곳에 있다는 것을 사실로 받아들인다면, 그곳에 가서 그 처소를 준비한 겁니다. 그러다 눈을 뜨게 되면 자신이 처소를 준비하러 갈 때 두고 간 이 육체로 다시 돌아오게 되고, 마음속에서 준비했던 장소는 사라집니다. 하지만 적당한 시간이 되면 준비해두었던 장소로 육체를 가지고 가게 될 겁니다. 여러분이 마음속에서 준비해둔 그 장소로 가기 위해, 어떤 경로와 방법들을 거쳐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신경쓸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고요히 앉아서, 여러분의 어떤 곳이든지 마음속에서 현실처럼 만들어 내십시오.

자, 이제 침묵의 시간에 들어가기 전에 분명하게 하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습니다. 지난밤에 말씀드렸던 노력이라는 것입니다. 이 넓은 세상 속에서 사람들이 실패하는 단 한 가지 이유가 있다면, 그것은 현대의 심리학자들이 말하고 있는 '노력하고 있는 것과 상반된 결과가 일어나는 법칙(the law of reverse effort)'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소망이 이루어진 느낌을 사실로 받아들일 때, 최소한의 노력으로 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의식의 방향을 통제해야 하지만, 그것을 최소한의 노력으로 해야 합니다. 통제를 할 때, 특정한 방향으로 노력을 기울여 억지로 하려 한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할 겁니다. 오히려 그 반대의 결과를 얻게 될 겁니다.

그것은 왜 아담이 잠에 든 것을 가지고 성경의 기초를 세웠는지를 설명합니다. 잠에 든 것은 창조행위의 첫 걸음이고, 성경 어디에서도 그 깊은 잠에서 이제껏 깨어났다는 기록은 없습니다. 그가 잠자는 동안에 창조는 멈춥니다.

여러분의 잠과 비슷한 상태에 들어가 생각을 조절할 때가 미래를 변화시킬 수 있는 최적의 시간입니다. 그래야 노력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을 겁니다.

한 순간이라도 의지의 힘으로 이런 일들을 해낸다는 오해를 하면 안 되 ㅂ니다. 바라바를 풀어주고 에수와 하나가 될 때, 의지적으로 그렇게 되려 한 것이 아니라 이미 그렇게 된 것을 인식하는 겁니다. 그것이 해야 할 일 전부입니다.

이제 오늘밤 가장 중요한 시간인 기도의 시간을 맞아, 우리가 사용할 기법들을 다시 한 번 정리하겠습니다. 우선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바람이 이루어진 것을 나타내는 하나의 사건을 구상하시고, 그 사건을 하나의 단일한 행동으로 한정시키십시오.

이 명상을 하고 나서 손과 입술이 마른다면, 구름을 솟아오르게 하는 일을 성공했다는 긍정적인 증거입니다. 구름이 솟았을 때 어떤 생각을 하는가는, 전적으로 여러분 소관입니다. 그런데 손이 건조해져 있다면 구름을 솟아오르게 하는 것에 정말 성공했다는 증거입니다.

깨어있는 동안에 생각들을 주시하고 관찰해서 마음을 훈련시키기 시작할 때, 여러분은 여러분 생각에 대한 경찰이 됩니다. 불쾌한 대화 속에 참여하는 것을 거부하고, 타인을 험담하는 이야기에 주의를 기울여 듣는 것을 거부하십시오.

아이, 즉 여러분이 원하는 상태는 이제 여러분 자아의 확고한 관념이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갖지 못해서 원했지만, 이제는 그 원하던 것들을 이미 가졌다는 것을 사실로 받아들였기 때문에 더 이상 원하는 행위를 계속할 순 없습니다. 그래서 이젠 소망에 대해 누구와도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내가 어떤 존재로 변했는지에 관해서 누구와도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내가 원하는 모습이 이미 되었다는 것이 나에게는 확실하기에, 그냥 그 모습으로 걸어 나갈 뿐입니다.

나는 이제 방문을 닫습니다. 문이란 무엇입니까? 감각의 문입니다. 감각들이 보여주는 것들 모두를 완전하게 닫는다는 말입니다. 감각들이 전해주는 증거들을 모두 거부합니다. 사람들이 말하는 상식적인 판단을 멈추고 감각들이 부정하고 있는 존재가 이미 되었다는, 확신에 찬 선언을 하면서 당당하게 걸어 나갑니다.

감각의 문을 닫고 이런 통제된 상태 속으로 누구를 들였나요? 오로지 아이의 부모와 예수의 제자들만을 들입니다. 그리고 아유하고 비웃는 군중들을 향해 문을 닫습니다.

여러분이 결정하십시오. 제가 그 결정을 대신할 순 없습니다. 여러분은 죽은 과거 속에서 살든지, 하혈이 멈춘 여인으로 살든지 결정해야 합니다. 저의 질문에 솔직하게 대답해보시겠습니까?

"여러분은 어떤 외부의 도움도 없이, 원하는 모습이 되었다는 것을 사실로 받아들인다면 원하는 것들을 현실로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까? 아니면 이전에 사람들이 여러분에게 말하던 특별한 조건들을 갖추고, 특별한 능력을 지니고 있거나 어떤 특별한 것들이 있어야 된다고 믿습니까?"

저는 어떤 특정한 교회들이나 종교단체에 대해 비관적이지 않습니다. 그런데 자신의 교회나 자신의 단체 외의 사람들은 구원받지 못한다는 믿음을 가진 사람들이 있습니다.

죽은 과거로부터 나오십시오. 공동묘지로부터 나와서 여러분과 여러분의 아버지는 하나라는 사실을 알고 걸어 나가십시오. 하느님이라 부르는 여러분의 아버지는 여러분의 의식입니다. 그것은 세상에 존재하는 유일한 창조의 법칙입니다.

자신을 어떤 존재로 인식하고 있습니까?

이 일은 안식일에 일어났다고 말해집니다. 안식일은 마음이 흔들리지 않고, 걱정으로부터 벗어나고 있고, 결과에 대한 조바심을 가지지 않을 때 생겨나는 고요함에 대한 신비적인 뜻입니다. 안식일은 일을 하지 않는 휴일입니다. 어떤 것을 완성하기 위해 애쓰지 않을 때, 여러분은 안식일을 맞이하고 있는 겁니다.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것에 관심을 끄고 이미 원하는 모습이 되었다고 생각하며 걸어 나갈 때, 여러분은 손 하나 까딱하지 않을 것이고, 그렇다면 안식일에 있는 겁니다. 결과가 어떤 경로로 이루어질지에 대해서는 신경 쓰지 말고, 그냥 이미 그렇게 되었다는 것만을 의식하고 있는 겁니다. 내가 자유롭고 안정되고 건강하고 행복하다고 인식한다면, 실제로 그렇게 되기 위해 노력하거나 수고하지 않고 이런 의식의 상태들을 유지합니다. 그렇게 안식일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안식일에, 여러분은 일어나 걷게 됩니다.

"무엇에서든지 건실하며, 무엇에서든지 정직하며, 무엇에서든지 공정하고, 무엇에서든지 순수하고, 무엇에서든지 좋은 평판을 얻고, 만약 어떤 덕이 있거나 어떤 칭찬할 것이 있으면 그것들을 생각하라." 빌립보서 4:8

사람은 마음 안에서 생각한 대로, 그렇게 됩니다. 세상에 나타내고 싶은 마음의 음식을 골라내서 그것을 즐긴다면 그렇게 될 겁니다.

 

 

 

 

 

서른세개의 계단 네빌 고다드 5일간의 강의 +미니수첩제공

COUPANG

www.coupang.com

 

 

Life Architect

Megan S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