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불변의 법칙
모든 마케팅을 하려고 하는 사람,
또한 자기 사업을 만들어 마케팅을 하고 싶은 사람,
누구나 다 읽어 보면 좋을 것 같은 책이다.
나는 내 사업을 브랜딩 하고 마케팅 하기 위해 읽었다.
나 처럼 자기의 사업을 하려고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기의 상품이나 브랜드, 서비스 등을 마케팅을 하려고 생각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비록 나온지는 오래된 책이지만, (거의 20년에 넘은 걸로 알고 있다) 그만큼 모든 마케팅의 기본에 대해 이야기 하는 책이다.
요즘 시대에는 SNS 마케팅 부터 시작해서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 무궁 무진한 마케팅들이 많이 있다.
그래서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출시 년도 등을 보고 요즘 시대에 안 맞는다라고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워낙에 빠르게 변하는 시대이니,
하지만 이 책은 그냥 기본에 충실 했다.
마케팅의 진리, 원칙, 기본
지금까지 미국이나 유럽 등 다른 회사 들의 사례를 예로 들어가면서 변하지 않는 법칙에 대해 하나하나 풀어가고 있다.
나로서도 정확하게 알고 있지는 않고 그냥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던 사실들을 챕터별로 하나하나 설명과 구체적인 예시들로 정리해주고, 명확하게 정리해줘서 좋았다.
아마 이 책을 읽으면 여러분들도 그와 똑같은 것을 느낄 것이다.
어쨌든 자기의 서비스, 시스템, 브랜드 등을 마케팅 하려는 사장님들이나,
회사 에서 마케팅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사람들,
그 모든 사람들이 꼭 한 번 읽어 보길 추천 드리는 바이다.
나도 이 책을 읽으면서 파트 별로 나의 브랜드에 적용 시킬 것들을 체크해 놓았다.
여러분들도 꼭 읽고, 체크하고, 적용해 보길 바란다.
'책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랭 드 보통 -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On Love / Essays in Love) (0) | 2020.08.31 |
---|---|
넛지 (똑똑한 선택을 이끄는 힘) (0) | 2020.02.14 |
사피엔스 - 유발 하라리 (0) | 2020.01.27 |
부의 추월차선 (0) | 2020.01.27 |
백만장자 시크릿 (0) | 2020.01.27 |